과천 경마장(레츠런파크) 가는길

2023. 11. 1. 16:56취미생활

 
 

주말 연휴를 맞아 집안행사로 캠핑을 안가니 특별히 할 것이 없네~~
 
 과천 경마장이나 가볼까??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경마공원은 2014년 "렛츠런 파크 서울" 로 개명을 하여 운영중이다..
    

   
  
경마장 입구의 나무들도 가을임을 알려주고 있다..
  

   
 
황금색 조형물..  진짜금은 아니다..
  

  
  
경마장 우측으로 진입하는 입구..
  

    
   
지하 통로를 통과하면..  말과 관련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포니랜드" 가 마련되어 있다..
   

 
 
아직 오픈 준비중이라 나들이 공원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체험장과 넓은 광장, 그리고 먹거리가 마련될 것으로 보이며,
나중에 이곳에서도 경마 베팅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 
  

    
  
이곳까지 왔으니 경마장 구경을 안할 수 없지.. ㅋㅋ
   
오전 10시인데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다..
 

     
   
이곳은 경마 경기를 분석해 놓은 경마정보지를 2천원 받고 파는 곳..
  

  
 
전문가들이 분석해 놓은 자료인데 단순 참고만 해야 할 것이다..
 
그들이라고 항상 맞출 수 있나?
잘 맞추면 그들이 경마에 참여하겠지.. ㅋㅋㅋ
  
경마지와 입장권 2천원들여 입장~~
 

       
  
경마장 입구 우측에는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므로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겠다..
 
마사회에서 경마는 도박이라는 이미지를 벗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듯 하다..
   

  
 
여기는 경주를 하기전에 해당 경주의 말 컨디션 체크하는 곳..
 
음...  3번마 보폭이 좋고 걸음 걸이가 안정적이며 힘이 있어 보이는 군.. 
뭐래??  ㅋㅋㅋ
  

 
 
암튼..  말도 구경한후 경주를 하는 곳으로 들어가 본다..
   
 
코스와 배당표가 전면 전광판에 나타난다..
  

   
 
아휴~~~
 
경마 광팬들로 4층까지 꽉 찼네..
   

 
 
1층 좌측라인은 놀라운지(NOL LOUNGE)이다..
 
2040 경마팬들을 위해 특별히 운영되는 자리이며, 가족단위의 경마팬들을 위한 자리이다..  
(예비 경마중독자를 만드는 곳 같은 느낌이다.. ㅋ)
  

    
 
전문가 추천마, 지난 경주의 패턴, 말 컨디션, 조교사, 기수 등 나름 다양한 분석후 베팅..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베팅을 하겠지만,
나는 주로 배당높은 단승(1등 1마리 고르는 방식)과
삼복승(1, 2, 3등 순위와 관계없이 3위안에 들어오는 3마리를 맞추는 방식) 을 주로 한다..
 
물론, 확률은 떨어지지만 배당이 높다..
  

 
 
 
나의 최고 당첨기록은 대상경주에서 삼복승으로 300배 맞추었다..
아마도 앞으로 계속 잃어도 본전은 할 것이다.. 
 
이렇게 다 잃어도 상관없다는 편하게 즐기는 맘으로 베팅을 하면 된다..
   
 
드디어 경주로에 대기하고 있던 말들이 달리기 시작한다..
 

  
 
눈앞에서 두두두두..   

선두로 나서는 3번마, 그 뒤를 바짝 쫒는 7번마..
정신없이 속사포로 중계하는 아나운서..

달려~~~~
 
 힘차게 달려나가는 말들을 보며, 내가 베팅한 말을 응원하다 보면..
 
주중에 쌓였던 스트레스는 어디에 갔는지 모두 사라진다..
 
 
삼복승 베팅에서 두마리를 고른후 2번마에 베팅할까 3번마에 베팅할까 고민했었는데..
내가 베팅하지 않은 2번마가 들어왔다..
 
삼복승 배당은 1100배..  ㅠ
아까비..  둘다 베팅했어야 했다.. ㅋㅋㅋㅋ
    
 
약 20경기 정도를 베팅하다 보니 어느새 하루가 다 지나간다..
이제 기분좋게 집으로 가야지~~
  

  
 
빨리 일어나고 싶었는데 베팅한 말이 자꾸 들어와서 잔액이 줄지않아 평상시 보다 몇게임 더 했다..
 
  
 

■  경마장 놀러 갈때 반드시 지켜야 할 철칙~~!!

  
1. 즐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간다..
  
2. 소액으로 즐기는 마음으로 베팅한다..
  
3. 베팅후 열심히 경주마를 응원하며 스트레스를 푼다..
  
4. 베팅으로 높은 배당금을 받을때는 미련없이 자리를 털고 일어선다..
   
  
 
 
오늘 경주 결과는 어땠냐고??    그건 비밀이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