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이크의 도시.. 마다바 (Madaba)

2015. 4. 23. 13:10요르단 여행/마다바 [Madaba]

 

 

   "맹푸르나?"   요르단 여행기..  모자이크의 도시  "마다바 (Madaba)"

 

 

역사상 가장 오래된 모자이크 성지 지도로 유명한 마다바(Madaba)를 방문한다..

 

마다바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1896년 경에 발굴된 성 조지(St.George) 교회이다..


이 교회 바닥에서는 550년에 만들어진 성서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모자이크 지도가 발견되었는데 이 지도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성서 모자이크 지도로 유명하다..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중근동 지역의 성지와 주요 도시를 200여 만개 이상의 다양한 색상의 돌을 이용하여 16 x 6m짜리 지도를 제작하였는데 일부가 훼손되어 현재는 3분의 1 정도만 남아 있으며, 예루살렘, 사해, 요단강, 예수님 세례터, 아르논 강, 세렛강, 시내산, 나일강 등이 선명히 남아 있어 성서 고고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모자이크 지도를 설명한 안내판..

 

 

 

여행 가이드에게 지도에 대하여 설명을 듣는 여행객들..

 

 

 

이곳에서 택시로 약 15분 거리에 모세가 가나안 땅에 입성하지 못하고 죽었다 하는 느보산이 있다..

기독교인들은 성지 순례 차원에서 방문한다 하는데 날씨가 덥고 큰 의미가 없어 이곳에 머물기로 한다..

 

 

성 조지(St.George) 교회와 교회 내부..

 

 

 

 

교회내부의 각종 모자이크 장식들.. 

 

 

 

 

 

그리고.. 교회 바닥에 위치한 실제 모자이크 지도..

중요한 고고학적 가치가 있다면, 좀더 보존에 신경써야 할 텐데 많이 훼손되어 있어 안타깝다..

 

 

 

 

 

 

박물관 내부의 모습..

 

 

 

 

 

그리고 유적터에서 발견된 모자이크 문향..

 

 

 

 

 

밖에 나와보니 기념품 가계가 즐비하다..

 

 

 

 

성지순례하는 한국 관광객이 많긴 많은가 보다.. 한글로 "2개에 1달러".. ㅋㅋ